오늘은 코로나와 물설사 연관이 있을까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실제 꽤나 많은 사람들이 갑작스러운 설사를 호소하고는 하는데요. 실제 의료진들에 말에 따르면 코로나 환자 3분의 1 정도가 소화기 관련 증상으로 입원하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연관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물설사
일단 결론부터 말하면, 코로나와 물설사는 연관이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근거를 아래 제시할 예정이니 참고해보시길 바라겟습니다. 또한 아래 자료의 경우 공식적으로 발표된 자료를 통대로 조사하였으니 참고해주시면 많은 도움 되시겠습니다.
- 실제 세계 보건기구 에서는 드물지만 함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설사를 공식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의 경우 who 웹사이트나 구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부분은 드물지만이라는 표현에서 모든 사람한테 나타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두 번째로는, 여러 의료진들과 연구질들의 발표에 따르면 실제 코로나 19로 입원하는 환자들을 살펴보면 3분의 1이상이 호흡기 증상이 아닌 소화기 증상만으로 입원하는 사람들의 수라고 국제 소화기학 학술지에서 발표한 사례가 있으며 중국의 교통대학교 의과대학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장 내로 들어가 장 내 세포들의 장애을 유발할수 있다라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위 두가지 사례로만 보아도 코로나와 물설사와의 연관성이 없다고는 생각들지 않는데요. 종합해보면, 기침이나 발열과 같이 호흡기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드물게 소화기 증상만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좋을까요? 일단은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가장 첫 번째로 되어야 하고, 두 번째로는 장염으로의 발전을 막기 위해서 장에 부담이 가지 않는 음식들을 많이 섭취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일반식 보다는 죽을 권장드리며, 충분한 섭취와 휴식은 기본으로 되어야 한다는 점은 꼭 인지해주세요.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코로나와 물설사 연관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정보 중 하나였는데요. 오늘 그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드릴 수 있어서 저또한 좋았습니다. 다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